이용약관

페이브릴 서비스 이용약관

제1조(목적)

이 약관은 주식회사 언컷젬스컴퍼니(이하 "회사")가 인터넷 사이트와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에서 운영, 제공하는 FABRILL 서비스(이하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회원(제2조에서 정의됨)"과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하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용어의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 각 호와 같으며, 정의되지 않은 용어에 대한 해석은 관계 법령 및 지침, 본 이용약관, 개인정보취급방침, 상관례 등에 의합니다.

  • "서비스"라 함은 “회사”가 인터넷 사이트와 모바일 환경에서 제공하는 FABRILL 서비스 및 관련 제반 서비스를 말합니다.
  • "회원"이라 함은 “회사”의 "서비스"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을 말합니다.
  • “구매자” 또는 "구매회원"이라 함은 "상품"을 구매하거나 또는 구매할 의사로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을 말합니다.
  • “판매자” 또는 "판매회원"이라 함은 물품을 판매하기 위해 “회사”의 “판매자” 등록 절차를 완료한 회원을 말합니다.
  • "거래 체결"이라 함은 구매자의 "구매 완료"와 판매자의 “판매 승인”으로 인하여 거래가 성립되는 것을 말합니다.
  • "게시물"이라 함은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서비스"상에 게시한 문자, 음성, 음향, 화상, 동영상 등의 정보 형태의 글(댓글 포함), 사진(이미지), 동영상 및 각종 파일과 링크 등 일체를 의미합니다.
  • "회원정보"라 함은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이 등록한 회원에 관한 정보로서 회원을 식별할 수 있는 개인정보를 말합니다.
  • "서비스수수료"라 함은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발생할 수 있는 수수료입니다. "상품"의 판매/구매 및 제반 서비스를 이용함에 따라 부과되는 시스템 이용료입니다.
  • "페널티"라 함은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행한 이 약관 또는 관련 법령을 위반하는 행위에 대하여, "회사"가 손해배상의 청구와 별도로 "회원"에게 부과하는 위약벌이며, 관련 내용은 제23조(서비스수수료 및 페널티)에 명시된 바에 따릅니다.
  • “상품”이라 함은 본 약관에 따라 “회원” 간 거래 대상으로서 “서비스”에 등록된 재화 또는 용역을 말합니다.
  • "검수"라 함은 "회사"가 규정하는 거래 프로세스에 따라 “판매자”가 상품을 “회사”에게 송부하고, “회사”는 “판매자”로부터 송부받은 상품에 대하여 판매글과의 일치 여부 정품 여부를 확인하는 검수 절차를 거쳐 해당 상품의 정품 여부에 따라 배송 또는 거래 취소 등의 후속 업무를 수행하는 거래를 말합니다.
  • "외부 전문 검수업체"란 "상품"을 "정품 검수"하는 전문 업체로 "회사"와 제휴 관계를 맺고 있는 명품 감정원을 말합니다.

제3조(약관의 명시, 효력 및 변경)

  1.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을 "회원"이 쉽게 알 수 있도록 "서비스" 초기 화면에 게시합니다.
  2.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내용,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제1항의 방식에 따라 그 개정약관의 적용일자 7일(단, “회원”의 권리, 의무에 중대한 영향을 주는 개정의 경우에는 적용일자 30일) 전부터 공지하거나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단, 권리, 의무에 중요한 영향을 주지 않는 변경, 법령의 개정 후 법령을 준수하기 위한 변경, 오탈자 수정 또는 표현의 변경은 사전 공지 없이 즉시 발효될 수 있습니다.
  3. "회사"가 제1항, 제2항에 따라 "회원"에게 통지 또는 공지하면서 개정 약관 효력발생일 전일까지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않으면 개정약관 적용에 동의한 것으로 본다는 뜻을 명확하게 고지하였음에도 "회원"이 명시적으로 거부의사를 밝히지 않거나, "서비스"를 이용할 경우에는 "회원"이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4. "회원"이 개정약관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회원”은 개정약관의 효력 발생일부터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없고, "회원"은 제8조(이용계약의 해지) 제1항의 규정에 따라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5. 본 조의 조치에도 불구하고 약관의 개정 사실을 알지 못함으로써 발생하는 “회원”의 피해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4조(약관의 해석)

  1. "회사"는 개별 서비스에 대해서 별도의 이용약관 및 정책(이하 "개별 약관 등")을 둘 수 있으며, 해당 내용이 이 약관과 상충할 경우에는 "개별 약관 등"이 우선하여 적용됩니다.
  2.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이하 "약관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이하 "전자상거래법"), ‘정보통신망이용촉진및정보보호등에관한법률’(이하 "정보통신망법"),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지침(이하 "소비자보호지침") 및 관계 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5조(이용계약의 체결)

  1. 이용계약은 "회원"이 되고자 하는 자(이하 "가입신청자")가 약관의 내용에 대하여 동의를 한 후 회원가입신청을 하고 "회사"가 이러한 신청에 대하여 승낙함으로써 체결됩니다.
  2. "회사"는 "가입신청자"의 신청에 대하여 서비스 이용을 승낙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하지 않거나, 사후에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 타인의 명의를 도용하여 이용신청을 하는 경우
    • 허위의 정보를 기재하거나, 회사가 제시하는 내용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
    • 만 14세 미만 아동의 경우
    • 만 14세 이상 만 19세 미만 미성년자가 회원가입 시 법정대리인(부모 등)의 동의를 얻지 아니한 경우
    • 개인 외의 사업자가 이용신청을 하는 경우
    • 가입신청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승인이 불가능하거나 기타 규정한 제반 사항을 위반하며 신청하는 경우
  3. "회사"는 "서비스" 관련 설비의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는 경우에는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4. 회원가입신청의 승낙을 하지 아니하거나 유보한 경우, "회사"는 원칙적으로 이를 "가입신청자"에게 알리도록 합니다.
  5. 이용계약의 성립 시기는 "회사"가 가입완료를 신청절차 상에서 표시한 시점으로 합니다.

제6조("회원"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의 관리에 대한 의무)

  1. "회원"의 "아이디"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해당 "회원"에게 있으며, "회원"은 이를 제3자가 이용하도록 하여서는 안 됩니다.
  2. "회사"는 "회원"의 "아이디"가 개인정보 유출 우려가 있거나, "회사" 또는 "회사"의 운영자로 오인할 우려가 있는 경우 등 "회원" 또는 "서비스" 보호에 필요한 경우 해당 "아이디"의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3. "회원"은 "아이디" 또는 "비밀번호"가 도용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이를 즉시 "회사"에 통지하고 "회사"의 안내에 따라야 합니다.
  4. 제3항의 경우에 해당 "회원"이 "회사"에 그 사실을 통지하지 않거나, 통지한 경우에도 "회사"의 안내에 따르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아니하고, 이로 인하여 “회사”에게 발생한 손해를 배상해야 합니다.

제7조(이용제한 등)

  1. "회사"는 "회원"이 이 약관 또는 관련 법령을 위반하거나 "서비스"의 정상적인 운영을 방해한 경우, 경고, 일시정지, 영구이용정지, 이용계약 해지(재가입 제한 조치 포함) 등(이하 "이용제한 등")으로 "서비스" 이용을 단계적으로 제한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전항에도 불구하고, "회원"의 의무 위반 행위나 "서비스" 운영 방해 행위에 대하여 사안의 중대성이나 긴급성 등을 토대로 "서비스"에 미치는 영향을 고려하여 경고 등의 단계적인 조치를 거치지 않고 곧바로 일시 정지나 영구이용정지, 이용계약 해지(재가입 제한 조치 포함)를 할 수 있습니다.

    특히, ‘주민등록법' 또는 ‘개인정보보호법’을 위반한 명의도용 및 결제도용, '저작권법'을 위반한 불법프로그램의 제공 및 운영방해, "정보통신망법"을 위반한 불법통신 및 해킹, 악성프로그램의 배포, 접속권한 초과행위, 명예훼손 등과 같이 관련법을 위반하여 서비스에 중대한 영향을 끼친 경우에는 즉시 영구이용정지를 할 수 있으며, 영구이용정지를 할 수 있는 위반행위는 이에 제한되지 않습니다. 본 항에 따른 영구이용정지 시 "서비스" 이용을 통해 획득한 "포인트" 및 기타 혜택 등도 모두 소멸되며, "회사"는 이에 대해 별도로 보상하지 않습니다.

  3. 본 조에 따른 "이용제한 등"의 사유는 아래의 사항을 포함하나 이에 한하지 아니하며, 구체적인 제한의 조건 및 세부내용은 본 약관 또는 운영 정책 및 개별 서비스 상의 이용약관이나 운영정책에서 정하는 바에 의합니다.

    1) 판매 상품 가품 판정

    2) 부정거래(시세조작 행위, 자전거래 등) 시도

    3) 이용정지 중인 계정을 소유한 "회원"과 동일인임이 확인되는 활성계정

    4) 제휴되지 않은 사업자의 "서비스" 이용

    5) 본 약관, 운영정책 또는 관련 법령 위반

  4. "회원"은 본 조에 따른 이용제한 등에 대해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이 때 이의가 정당하다고 "회사"가 인정하는 경우 "회사"는 즉시 "서비스"의 이용을 재개합니다.

제8조(이용계약의 해지)

  1. "회원"은 언제든지 고객센터 또는 내 정보 관리 메뉴 등을 통하여 이용계약 해지(탈퇴) 신청을 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 법령 등이 정하는 바에 따라 이를 즉시 처리합니다. 다만, 아래와 같은 경우 해지(탈퇴) 처리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회원”에게 부과된 서비스 수수료나 부과된 페널티 금액의 미납이 있는 경우, “회사”와 “회원” 사이에 분쟁 계속 중인 경우 등과 같이 이용계약을 해지하는 것이 적절하지 않은 경우에는 해당하는 사유가 완전히 해소될 때까지 해지(탈퇴) 처리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2) 만약 현재 진행 중인 거래, 문의, 또는 민원이 있거나 본 약관 제7조(이용제한)에 따라 이용제한 등의 조치가 된 경우에는 해지(탈퇴) 신청이 불가능하며, 해당하는 사유가 완전히 처리 완료된 후 본 약관 및 운영정책에서 정하는 바에 따라 탈퇴 및 이용계약 해지가 가능합니다.

  2. “회원”이 계약을 해지할 경우, “회사”는 관련법령 및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따라 “회사”가 회원정보를 보유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해지 즉시 “회원”의 회원정보를 파기합니다.
  3. “회원”이 계약을 해지하는 경우, “회원”이 본인 계정에 등록한 “게시물” 일체는 삭제될 수 있습니다. 다만, 해당 “게시물”이 삭제되기 전에 타인에 의해 보존되거나 재게시된 “게시물” 등은 삭제되지 않으니 사전에 삭제 후 탈퇴하시기 바랍니다.
  4. 이용계약의 해지(탈퇴)는 “회원”이 해지 이전에 거래한 “상품”과 관련하여 발생한 책임 및 “회사” 및 거래 상대방 등과의 관계에서 기발생한 권리관계 및 손해배상 청구권 등 기존 권리관계에 영향을 미치지 아니합니다.

제9조("서비스"의 일시중단 및 점검)

  1.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두절 또는 운영상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제19조(”회원”에 대한 통지)에 정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회사"가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서비스의 제공에 필요한 경우 정기점검을 실시할 수 있으며, 정기점검시간은 서비스제공화면 등에 공지한 바에 따릅니다.

제10조("서비스"의 내용)

  1. "상품"의 중개 서비스: "회원” 상호간에 "상품"에 대한 거래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회사”가 온라인으로 제공하는 "상품"에 대한 중개 서비스 및 관련 부가서비스 일체를 말합니다.
  2. 정보 서비스: “회사”가 각 "회원"에 대한 판매정보, 구매정보, 거래실적, 신용도, 회원정보 등 "회원"의 거래 기록을 모아 "회원" 상호 간의 상품의 거래 및 중개서비스를 신속하고 편리하게 이용하도록 하기 위하여 제공하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3. 기타 정보 서비스: "상품" 서비스 이외에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통하여 "회원"에게 온라인으로 제공하는 정보서비스, 후기, 커뮤니티 등의 인터넷 서비스를 말합니다.

제11조("서비스"의 중지 및 변경)

  1. "회사"는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에 운영상, 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제공하고 있는 전부 또는 일부 "서비스"를 제한, 변경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제1항에 의한 서비스 중단의 경우에 인터넷 등에 사전 공지하거나 제19조("회원"에 대한 통지)에 정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3. "서비스"의 내용, 이용방법, 이용시간에 대하여 변경이 있는 경우에는 변경사유, 변경될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일자 등은 그 변경 전에 해당 "서비스" 초기화면에 게시 합니다.
  4. "회사"는 무료 수수료, 배송비 면제, 추가 정산 등 각종 프로모션 이벤트의 일부 또는 전부를 해당 프로모션 예산 조기 소진 시 또는 "회사"의 정책 및 운영의 필요상 수정, 중단, 변경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하여 "회원"에게 별도의 보상을 하지 않습니다.

제12조("게시물"의 저작권)

  1. "회원"은 저작권, 상표권 등 지식재산권, 개인정보 등 제3자의 권리를 침해하여서는 아니 되며, 저작권, 개인정보 보호 관련 규정 등 관련 법령을 준수하기 위해 충분한 주의를 기울여야만 합니다. 만약 "회원"이 등록한 게시물이 제3자의 저작권 등 권리를 침해한 경우, 그와 같은 침해에 대하여 회사의 고의 또는 중과실이 인정되지 아니하는 한, 민형사상 모든 책임은 "회원" 당사자에게 있습니다.
  2.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 중 "회사" 에게 지적재산권이 귀속된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 됩니다.
  3. "회사"는 "회원"이 작성한 각종 게시물을 판촉, 홍보 등의 목적으로 "서비스"에서 사용하는 것 외에도 "서비스" 제공에 필요한 범위에서 타 사이트에 복제, 배포, 전송, 전시할 수 있으며, 본질적인 내용에 변경을 가하지 않는 범위 내에서 수정, 편집될 수 있습니다.
  4. "회원"이 공개한 "게시물"은 "서비스"를 통해 전체 "회원", 관련 제반 서비스에 공유될 수 있으며, "회사"는 해당 "게시물"을 "서비스"의 홍보, 안내 등의 목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특히 "회사"는 "판매자"가 등록한 "상품"의 원활한 거래를 위하여 SNS(인스타그램, 페이스북, 트위터 등), 블로그, 커뮤니티 사이트 등 다양한 홍보 채널에 "상품"을 노출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은 "상품"의 노출을 원치 않는 경우 "회사"에 홍보 채널에서의 노출 제외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5.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및 기타 지적 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제13조("게시물"의 관리 및 이용제한)

  1. "회원"의 "게시물"이 정보통신망법 및 저작권법 등 관련법에 위반되는 내용을 포함하는 경우, 권리자는 관련법령이 정한 절차에 따라 해당 "게시물"의 게시중단 및 삭제 등을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위 요청에 따른 조치를 취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전항에 따른 권리자의 요청이 없는 경우라도 권리침해가 인정될 만한 사유가 있거나 기타 회사 정책 및 관련법에 위반되는 경우에는 관련법에 따라 해당 "게시물"에 대해 임시조치 등을 취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내에 게시하거나 전달하는 내용물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한다고 판단될 경우 사전 통보 없이 게시중단, 이동, 삭제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으며 필요한 경우 해당 회원의 서비스 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 인신공격, 비하, 비방, 욕설, 명예훼손 등 다른 회원 또는 제3자에게 불쾌감을 주는 행위가 포함된 경우
    • 혐오발언, 폭력적이고 자극적인 내용, 음란물 또는 성적 행위, 성매매 알선 등의 불쾌감을 주는 내용인 경우
    • 개인 또는 특정단체의 이익을 목적으로 활동한 경우
    • 공공질서 또는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인 경우
    • 범죄적 행위에 결부된다고 인정되는 내용인 경우
    • “회사”, “회원” 또는 제3자의 저작권이나 초상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 광고글 또는 광고글과 유사한 성격의 글이라고 판단되는 경우
    • 정보통신설비의 오작동이나 정보 등의 파괴를 유발시키는 컴퓨터바이러스 프로그램 등을 유포하는 경우
    • 기타 "회사"의 운영 정책 또는 관계 법령에 위반되는 경우

제14조(권리의 귀속)

  1. "서비스"에 대한 저작권 및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됩니다. 단, "회원"의 "게시물" 및 제휴계약에 따라 제공된 저작물 등은 제외합니다.
  2. "회사"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원"에게 "회사"가 정한 이용조건에 따라 계정, "아이디", "쿠폰" 등을 이용할 수 있는 이용권한만을 부여하며, "회원"은 이에 대한 양도, 판매, 담보제공 등의 처분행위를 할 수 없습니다.
  3. "회사"가 "서비스"를 제공함에 사용되는 보안 기술이나 소프트웨어에 대해 "회원"은 회피 또는 변경하려 시도를 하여서는 안되며, "서비스" 및 이에 필요한 기술 또는 소프트웨어를 부정 사용 및 타인이 그렇게 하는 것을 조장하는 행위 등은 금지되어 있습니다. 만약 "회원"이 그와 같은 행위를 하는 경우 이에 대한 모든 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있습니다.

제15조("회사"의 의무)

  1. "회사"는 관련법령 및 이 약관 등에서 금지한 행위를 하지 않으며, 계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여 노력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이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해 보안시스템을 갖추어야 하며 개인정보보호정책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3. "회사"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으로부터 제기된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이를 처리하여야 합니다. "회원"이 제기한 의견이나 불만사항에 대해서는 게시판을 활용하거나 전자우편 등을 통하여 "회원"에게 처리과정 및 결과를 전달합니다.

제16조(대리행위의 부인)

  1. "회사"는 "상품" 거래의 당사자가 아닌 중개자로서 "회원" 상호 간의 거래에 대해서 효율적인 서비스를 위한 시스템 운영 및 관리 책임만을 부담하며, "상품"의 거래와 관련하여 "구매자" 또는 "판매자"를 대리하지 아니합니다. "회원" 사이에 성립된 거래 및 "회원"이 제공하고 등록한 정보에 대해서는 해당 "회원"이 그에 대한 모든 책임을 부담하여야 합니다.
  2. 본 장에서 규정한 "상품"의 거래와 관련하여, "회사"는 "상품" 거래의 통신판매중개자이며 거래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회사"는 "회원" 상호 간의 거래에 대해서 효율적인 서비스를 위한 시스템 운영 및 관리 책임만을 부담하며, "회사"의 어떠한 행위도 "판매자"인 "회원" 또는 "구매자"인 "회원"을 대리하는 행위로 간주되지 않습니다.

제17조(보증의 부인)

  1. 본 장에서 규정한 "상품"의 거래와 관련하여, "회사"는 "판매자"가 등록한 상품정보의 진실성 및 "상품"의 거래에 수반하는 일체의 행위의 적법성 등에 대하여 보증하지 아니합니다. "판매자"가 "상품"의 정보를 고의적으로 속이거나 "상품" 등록 또는 "판매"로 인한 법령 위반에 대해 모든 책임은 "판매자"에게 있습니다.
  2. 제1항에도 불구하고, "회사"는 제26조(검수 등)의 "검수" 상의 과실에 대한 내용에 대해서는 관련 법령 및 본 약관에 따른 책임을 부담합니다.

제18조(개인정보보호 의무)

"회사"는 이용계약 체결 과정에서 가입신청자의 이메일 주소 등의 정보를 수집할 수 있으며, "회사"는 "개인정보보호법" 등 관계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법 및 "회사"의 개인정보보호정책이 적용됩니다.

제19조("회원"에 대한 통지)

  1. "회사"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이 약관에 별도 규정이 없는 한 "회원"이 지정한 전자우편주소, SMS 또는 "서비스" 내 알림 등을 통해 진행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회원" 전체에 대한 통지의 경우 7일 이상 "서비스"의 공지사항 또는 게시판 등에 게시함으로써 제1항의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20조(부적절 행위)

  1. “회원”은 본 약관에서 명시한 사항들과 관련 법령 또는 상거래의 일반 원칙을 위반하는 부적절 행위를 행한 “회원”에게 “서비스”의 이용에 대한 제재를 가할 수 있으며, 필요한 경우 관련 법령에 따라 민형사상의 책임 물을 수 있으니 “서비스” 이용에 주의 부탁드립니다.
  2. “회원”이 다음의 사유에 해당하는 부적절 행위를 한 경우 “회사”는 사전 통보 없이 해당 “회원”이 등록한 내용을 삭제 조치하고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회원” 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1) 타인의 “이메일”, “비밀번호” 기타 정보의 도용

    2) “서비스”에서 예정하고 있거나 “회사”가 허락한 범위를 벗어나 영리를 목적으로 서비스를 사용하는 행위

    3) “서비스”에 허위정보 등록

    4) 거래부적합 상품 등록

    5) 과대, 과장 광고 (스팸성 홍보글, 도배행위 등)

    6) “회사”의 승인을 구하지 않은 상업성 광고 (개인사업자, 법인의 자사 홍보 등)

    7) 추천・보증 등에 관한 표시・광고 심사지침을 위반한 게시물

    8) 결제부정행위 (타인의 명의나 카드정보, 계좌정보 등을 도용하여 “회사”가 제공하는 구매 서비스를 이용하는 행위는 금지됩니다.)

    9) 시스템 오류를 회사에 알리지 않고 해당 오류를 이용해 이득을 취하는 행위(동일 전화번호로 인증을 반복하여 포인트를 취하는 행위 등)

    10) 타인의 이메일을 도용하거나 허위로 이메일을 기재하여 이득을 취하는 행위

    11) “회사”가 정한 정보 이외에 정보(컴퓨터 프로그래밍 등) 등의 송신 또는 게시

    12) 기타 관련 법령, 본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서비스”와 관련하여 공지한 주의사항 또는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을 위반한 행위

    13)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거나 기타 “회사”가 필요하다고 판단하는 경우

    14) 검수 워런티 카드, 검수 타이 등 “회사”의 진단 완료 증표의 위변조 행위 및 타 상품, 물품 등에 대한 진단 완료 증표 재사용 행위

    15) 타인의 개인정보를 이용하여 거래 또는 주문하는 행위

    16) “회원”이 “서비스” 이외의 경로를 통하여 임의로 상품 매매계약을 체결하는 행위

    17) “회사”의 서비스” 이미지 등 상표, 저작물 등의 전부 또는 일부를 무단히 이용・도용하거나 별도의 계약관계 내지 협력관계가 존재하지 아니함에도 마치 “회사”와 관계가 있는 것과 같이 오인하게 하여 “서비스”와의 혼동을 주거나 이에 편승하고자 하는 행위

    18) 제휴되지 않은 사업자의 “서비스” 이용 또는 거래 시도

    19) 부정거래(시세조작 행위, 자전거래 등) 시도

  3. “회원”은 “이상 고가 거래”, “이상 저가 거래”와 같은 거래 시도 또는 거래 체결에 대하여 거래 형태를 불문하고 “회사”가 사전 통보 없이 (1) “거래 체결” 이전의 경우 해당 “회원”이 등록한 내용, 거래 시도를 삭제・취소 또는 거래 제한 조치하고, (2) “거래 체결” 이후인 경우 거래 상대방인 “회원”(“이상 고가 거래” 시 “구매자”, “이상 저가 거래” 시 “판매자”를 의미함)의 의사를 확인한 후 체결된 거래를 취소할 수 있다는 점을 확인하고 이에 동의합니다.
  4. “회원”은 본 조 제3항의 “이상 고가 거래” 또는 “이상 저가 거래” 등의 거래 시도 또는 거래 체결에 대한 취소 등의 조치가 “회원” 조작 실수, 착오로 인한 사고 발생을 예방하고, “회원”의 조작 실수를 유도하거나 “상품” 시세를 조작하여 건전한 거래 질서를 어지럽히려는 시도 등 각종 거래 사고와 부정거래 등을 방지하기 위하여 “회사”가 부득이 취하는 조치임을 이해하고 동의하며, “이상 고가 거래” 및 “이상 저가 거래”의 기준 및 취소 등에 관한 구체적인 사항은 “회사”의 이용정책에 규정된 바에 따릅니다.
  5. “회사”는 해당 거래에서의 “상품 판매 가격, 해당 “상품”의 과거 거래 체결가, 해당 “상품”의 최근 시세, 제조사 또는 유통사에서 책정한 해당 “상품”의 판매가 등 요소에 기초하여 내부적으로 정한 기준에 따라 본조 제3항에 따른 취소 등의 대상이 되는 “이상 고가 거래” 또는 “이상 저가 거래” 여부를 판단합니다.
  6. “회사”와 거래 상대방인 “회원”(“이상 고가 거래” 시 “구매자”, “이상 저가 거래” 시 “판매자”를 의미함)은 본 조 제3항에 따라 이루어진 “회원”의 등록 내용, 구매 혹은 판매 시도에 따라 삭제・취소・거래 제한 조치 또는 “거래 체결” 건 취소 조치 등과 관련하여 “상품”의 재구매, “상품”의 재판매, “상품” 매입/판매 또는 손해배상(시세 등락에 관한 사항 포함) 등 어떠한 의무나 책임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제21조(거래 적합 대상 품목 및 상품 등록)

  1. “회원”은 “서비스” 이용에 있어 주얼리, 시계 등 “회사”가 허용한 품목 범위 및 취급 브랜드 목록 내에서만 거래를 하여야 하며, “회사”는 거래적합대상 품목 및 목록에 대해서 공지사항으로 고지하거나 등록 가능 상품 지정(또는 제한)하는 등의 방법으로 “회원”이 알 수 있도록 합니다.
  2. “서비스”에서는 “회사”가 등록 대상으로 삼은 “상품”만이 거래의 대상이 될 수 있습니다. “회원”은 거래적합대상 품목에 속하지 않은 “상품”(이하 “거래 부적합 상품”)에 대해서는 “서비스”를 통해서 거래하지 아니하여야 하고, “회사”는 “거래 부적합 상품”에 관해서는 검수, 보증 의무 등 본 약관의 의무를 부담하지 않습니다. 또한 “회원”이 “거래 부적합 상품”을 등록할 경우, “회사”는 사전 통보없이 해당 “회원”이 등록한 내용을 삭제조치하고,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회원” 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3. “회원”은 “상품” 등록 시 “상품”의 보증서, 인보이스, 영수증, 상품케이스, 박스, 쇼핑백 (이하 ‘구성품’)을 포함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그러나 중고 제품을 거래 대상으로 하는 "서비스"의 특성 상, 실제 제품 외에 "판매자"가 "상품"을 구매하였을 때 수령한 구성품을 보유하는 것을 필수로 요구하지는 않습니다. "구매자"는 "상품"에 구성품이 포함되지 않을 수 있다는 점에 동의하며, 결제 이전에 구성품 포함 여부를 확인하여 판매가가 적절한지 등을 확인해야 합니다. "구매자"가 "상품"의 제조사로부터 A/S를 받지 못하는 등의 불이익이 발생한 경우에 대하여 "회사" 및 "판매자"는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22조(거래 신청 및 계약의 성립 등)

  1. "판매자"는 판매하고자 하는 "상품"의 가격을 자유롭게 정해 판매글을 등록할 수 있습니다. "판매중"인 상태의 상품에 대해 "구매자"가 구매하면 "판매자"는 해당 사실을 인지하고 "판매 승인" 혹은 "판매 거절"을 할 수 있습니다. 구매 청약이 발생한 시간부터 24시간 이내 별도의 "판매 거절" 의사 전달 및 구매자의 "구매 취소"가 없는 경우 “판매 승인”으로 간주합니다.
  2. 해당 물품에 대해 판매할 수 없는 사유가 발생한 경우 "판매 거절"을 통해 해당 사실을 즉시 회사에 통지해야합니다. 단, "판매 거절"과 관련하여 “회사”에게 발행한 손해에 관한 배상책임 및 "회사"가 정한 일정 금액의 페널티가 발생할 수 있으며, 위 페널티에 관한 구체적인 사항은 "회사"가 고지한 이용약관 및 정책에 따릅니다.
  3. “판매 승인” 시점에 “판매자"와 "구매자" 상호간 합의를 통해 거래가 체결된 것(이하, "거래 체결")으로 봅니다.
  4. 만 14세 이상의 미성년자가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지 않고 상품을 등록하고 판매하는 것이 확인된 경우 "회사"는 사전 통보 없이 해당 계약을 최소 내지 해지하고 관련 거래의 진행을 중단할 수 있습니다.
  5. "회원" 은 자신이 "판매자"로 등록한 제품의 정보를 "거래체결" 전에 삭제하거나 수정할 수 있습니다. "거래체결" 이후에는 “판매자”는 “회사”의 손해를 배상하고 "회사"가 정한 일정 패널티를 부담해야 취소 가능하며, 위 페널티에 관한 구체적인 사항은 "회사"가 고지한 이용약관 및 정책에 따릅니다.
  6. 회사"는 전자상거래법에서 정한 바에 따라 거래 당사자들에게 상대방에 관한 정보를 열람할 수 있도록 하며, "판매자" 또는 "구매자"가 상대방 당사자에 대한 성명, 전화번호 등 법에서 정한 정보를 요청하는 경우 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제23조(서비스수수료 및 페널티의 결제)

  1. "회사"가 부과하는 "서비스수수료"는 "상품"의 거래 중개 및 "검수" 등 제반 "서비스"를 이용함에 따라 부과되는 이용료로서 거래 완료 시, 대금 결제/지급 시 또는 부가서비스 제공 시 등에 부과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서비스 제공 비용, 시장 상황, 취급 품목, "상품"의 시세, 거래 방식 등을 고려하여 "회원"에게 제공하는 "서비스"에 대한 "서비스수수료" 금액 등의 세부사항을 정합니다.
  2. "회사"는 각 "서비스" 및 "서비스수수료"의 구체적인 내용(서비스의 내용, 이용 방법, 실시 기간, 수수료율 등)을 "서비스"의 이용정책 또는 공지사항 또는 판매자/구매자 화면에 별도로 게시합니다.
    가. "서비스수수료" 및 “페널티" 등

    1) "서비스수수료"는 "회사"가 제공하는 시스템을 통하여 "상품"을 거래한 "판매자"와 "구매자"에게 아래와 같이 각 부과됩니다. 수수료 결제 실패 또는 수수료가 정상 결제되지 않은 경우 해당 "판매자" 또는 "구매자"의 "거래 체결"이 제한되며, 해당 거래 시도의 효력이 인정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1-1) "회사"는 "판매자"에게 해당 "상품" 판매 대금 정산 지급 시 "판매자"에 대한 서비스수수료에 해당하는 금액을 공제하고 지급할 수 있습니다.1-2) "회사"는 "구매자"의 "상품" 구매 대금 청구 및 결제 시 "상품" 구매 대금에 "구매자"에 대한 서비스수수료를 합산한 금액을 청구 및 결제할 수 있습니다.

    2) 귀책사유가 있는 "판매자" 또는 "구매자"의 경우에는 "상품" 거래의 최종 완료 여부 또는 반품 여부에 관계없이 "서비스수수료"가 부과되거나 또는 반환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단, "판매자" 또는 "구매자"가 해당 귀책사유로 인하여 별도의 "페널티"를 부과 받은 경우에는 "서비스수수료"가 별도로 부과되지 아니하거나 반환될 수 있습니다.

    나. "회원"이 "페널티"를 결제하는 수단으로 카드 혹은 계좌를 등록한 경우 "회원"이 동의한 다음 각 호의 규정에 따라 "페널티" 부과 요건 발생 시 "회원"이 등록한 카드 및 계좌에서 "페널티" 상당액이 자동적으로 결제됩니다.

    1) "회원"은 "판매자"로서 "상품" "판매신청" 시 동의한 ’거래 취소 수수료 및 페널티 부과 정책'에 따라 "페널티" 등의 발생 시 별도의 인증과정 없이 "페널티" 등이 청구 및 결제될 수 있음을 이해하고 이에 동의합니다.

    2) 자동결제 시점에 회원의 신용카드 등의 유효성, 한도, 계좌 잔액 부족 등의 문제로 결제 실패가 발생한 경우에 미수로 처리되며, 해당 미수 금액이 정상적으로 결제되기 전까지 해당 "회원"은 서비스 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3) "회원"은 제2호에 따라 미수가 발생한 경우, "회사"가 (i) "회사"의 정책에 따라 "회원"에 대한 별도 고지 없이 "회원"이 등록한 결제수단으로 재결제 시도를 진행하거나 (ii) "회원"의 별건 신규 판매 거래 발생 시 해당 거래 대금 정산을 보류하거나 종래 발생한 "페널티" 금액을 차감한 후 정산할 수 있음을 이해하고 이에 동의합니다.

    4) 결제 시점에 시스템 장애로 인하여 결제 실패가 된 경우에는, 시스템 정상화가 된 시점에 "회원"에 대한 별도 고지 없이 다시 결제를 진행합니다.

    단 "회사"는 필요한 경우 "서비스수수료"를 신설, 변경할 수 있으며, "회사"는 판매 활성화 등을 위하여 특정 "상품"에 대한 "서비스수수료"를 할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회사"는 특정 판매자에 대한 "서비스수수료"를 판매실적, "회원"의 특성 등 "회사"가 정하여 사전에 공지사항 등을 통하여 공지한 일정한 기준과 절차에 따라 감경 또는 면제할 수 있습니다.

제24조(대금결제)

  1. "상품"의 거래계약은 "회원"이 "판매자"가 제시한 "상품"의 판매 조건에 응하여 "구매자"가 구매의 의사표시를 한 것에 대해 "구매자"의 구매 조건에 응하여 "판매자"가 판매 의사를 표시함으로써 체결됩니다.
  2. "회사"는 "회원"이 현금, 카드 기타의 방법으로 거래 대금을 결제할 수 있는 방법을 제공합니다. 다만, "회원"의 신용도 조작, "상품" 가격 교란 행위 방지 등을 위해 부득이하게 카드 결제 등 일정한 결제 방법만을 허용할 수 있으며, 이를 위해 "거래 체결"에 대한 청약의 의사표시에 앞서 사전에 카드정보를 등록하도록 할 수 있습니다. 거래 대금의 결제와 관련하여 "구매자" 또는 "회원"이 입력한 정보 및 그 정보와 관련하여 발생한 책임과 불이익은 전적으로 "구매자" 또는 "회원"이 부담하여야 합니다.
  3. 시세가 변동되는 "상품"을 거래하도록 하는 "서비스"의 특성 상 허위 거래 등을 방지하기 위해 "상품"을 주문한 후 일정 기간 내에 거래대금이 결제되지 않을 경우 "회사"는 당해 주문을 회원의 동의 없이 취소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당해 회원은 회사와 판매자에게 발생한 손해를 회사에게 배상해야 합니다.
  4. "회사"는 "구매자"의 "상품" 거래계약 체결 내용을 구매 내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도록 조치하며, 거래계약의 취소 방법 및 절차를 안내합니다.
  5. "회사"는 "구매자" 또는 "회원"이 거래대금 결제 시 사용한 결제 수단에 대해 정당한 사용권한을 가지고 있는 지의 여부를 확인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한 확인이 완료될 때까지 거래 진행을 중지하거나, 확인이 불가한 해당 거래를 취소할 수 있습니다. 특히, 고액결제의 경우 안전을 위해 카드사에서 확인 전화가 갈 수 있으며, 이과정에서 도난 카드의 사용이나 타인 명의의 주문 등 정상적인 주문이 아니라고 판단될 경우 임의로 주문을 보류하거나 취소할 수 있습니다.
  6. 계좌 및 체크카드 잔액 부족, 유효기간이 지난 카드가 등록되어 "상품" 구매가 불발된 경우, 타인의 결제로 인한 "상품" 구매 실패는 "회사"가 책임지지 않습니다.
  7. "회원"은 "상품"의 대금 결제와 관련하여 자신이 입력한 정보 및 그 정보와 관련하여 발생하는 제반 문제에 대한 책임을 부담합니다.

제25조(거래체결 완료 "상품"의 처리)

  1. 주문 처리에는 "구매자"의 신용카드 승인, 판매자의 배송, 당사의 "상품" 검수 및 주문 "상품"의 포장에 걸리는 시간이 소요됩니다. 주문 처리 이후에는 "회사"에서 “구매자”의 배송지로 "상품"이 배달됩니다.
  2. 제공된 주문 처리시간에 맞추어 출고를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함에도 불구하고, "상품"의 공급 가능 일정은 판매자의 "상품" 배송 지연, "상품" 검수 소요시간, 배송업체의 내부 상황, 기상악화로 인한 천재지변 등에 의해 언제든지 변경될 수 있습니다.
  3. "회원" 또는 "구매자"의 주문 관련 문의는 "회사" 고객센터(contact@uncutgems.kr)로 연락하여 주시거나 "서비스" 내 1:1문의를 통해 문의 할 수 있습니다.

제26조(검수 등)

  1. "회사"는 내부 검수 센터를 운영하고, 외부 전문 검수업체와 제휴 협약을 맺고 있습니다. "거래체결"이 되어 “판매자”로부터 배송된 "상품"에 대하여 "회사" 내부 검수 센터와 외부 전문 검수업체의 전문가 그룹을 통해 철저하게 검수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2. 검수기준에 대해서는 "서비스"내 이용정책 및 공지사항 등으로 별도 고지하는 내용에 따릅니다. 단, "상품"의 정품 여부 이외의 사항 중 "회사"가 제공하는 검수 기준에 명시되어 있지 않거나 검수 기준 범위 내에 해당하는 사항(단순 불량, 경미한 오염 및 훼손, 원제조업체 공정상 오류 등)은 검수 합격에 따른 보장 대상에 포함되지 아니하고, "회사"는 이에 대하여 책임지지 아니합니다.
  3. 전문가 그룹의 종합적인 검수에 따라 (i) 물품이 가품으로 판정된 경우(이하, "가품")와 (ii) "판매자"가 등록한 판매글과 불일치(이하, "불일치 상품")하는 경우에는 검수 기준에 미달하는 경우로 구분합니다.
    가. 검수 결과 또는 배송 후 "가품"으로 판정된 경우

    1) 판매가 즉시 중단되며 "거래취소"되고 "회사"는 "구매자"에게 결제 대금을 반환합니다. "가품"으로 판정된 "상품"은 “판매자”에게 즉시 “판매자”의 비용으로 반송처리 진행되며 “판매자”는 이로 인하여 “회사”에게 발생한 손해를 배상해야 하고 사전 고지된 페널티 부과 규정에 따라 페널티 수수료 등이 부과됩니다.

    2) 또한 고의적으로 이상 "상품" 또는 상표법 위반의 가품을 판매한다고 판단되는 판매자는 페널티 부과와 별도로 "회사"의 서비스 이용이 일시 또는 영구적으로 제한될 수 있습니다.

    나. 검수 결과 또는 배송 후 "불일치 상품"으로 판정된 경우

    1) 구매 및 판매 상태가 "검수 지연" 상태로 변경되며 거래를 일시 중단하고, 구매자와 판매자에게 이를 고지합니다.

    2) "검수 지연" 상태에서 “구매자”, “판매자” 및 "회사” 모두 "거래 취소"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검수 결과 또는 배송 후 "불일치 상품"로 판정되어 "거래 취소"된 "상품"은 “판매자”에게 즉시 “판매자”의 비용으로 반송처리 진행되며 “판매자”는 이로 인하여 “회사”에게 발생한 손해를 배상해야 하고 "회사"가 정한 일정 금액의 페널티가 발생할 수 있으며, 위 페널티에 관한 구체적인 사항은 "회사"가 고지한 이용약관 및 정책에 따릅니다.

  4. 검수 결과 "가품"으로 판정된 상품에 대해서는 상표법 등 관계 법령 위반 혐의로 수사기관에 신고될 수 있으며, 가품으로 판정된 해당 상품은 수사기관에 제출, 압수 등으로 인해 "회원"에게 반환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5. "회사"는 원제조업체의 자체 실링 또는 밀봉(스티커, 테이프 등 형태 불문, 이하 "자체 실링")이 존재하여 이를 개봉할 경우 가치가 현저히 감소되는 "상품"에 대하여서는 검수 시 별도로 "자체 실링"을 개봉하지 아니하고 확인할 수 있는 외관상 이상 여부만을 확인하여 검수 합격 여부를 결정합니다.

제27조(배송 등)

  1. "판매자"는 "거래체결"의 확인 통지를 받은 후 "회사"가 공지사항 또는 별도 안내 사항 등으로 고지한 시간(이하, "배송기한") 이내에 "회사"가 배송 현황을 파악할 수 있는 방식으로 해당 "상품"을 발송하거나 "회사"가 고지한 장소에 일정을 선택해 "직접 방문"하여 "상품"을 전달해야 합니다. 공휴일 및 기타 휴무일 또는 천재지변, 명절 기간, "배송 업체" 파업 등 불가항력적인 사유가 발생한 경우 해당 기간은 "배송기한"의 산정에서 제외됩니다.
  2. "판매자"는 반드시 "상품" 발송을 완료한 후 "회사"가 제공한 시스템에 배송정보를 정확히 입력해야 합니다. 배송정보를 잘못 입력하거나 허위로 입력한 경우, "회사"가 배송 현황을 파악할 수 없는 방식으로 "상품"을 발송하는 경우 또는 "상품" 발송 및 전달을 지체하여 "배송기한"을 초과한 경우 “판매자”는 이로 인해서 ”회사”에게 발생한 손해를 배상해야 하며, 다음 각 호 및 패널티 정책에 기재된 바와 같이 "페널티"가 부과될 수 있고 "거래취소"될 수 있습니다.

    가. "거래체결" 이후 "판매자"가 48시간 이상 "상품" 발송 및 전달을 지체한 경우 "물품발송지연"으로 규정되며 "페널티"가 부과됩니다.

    나. "거래체결" 이후 "판매자"가 5일간 "상품" 발송 및 전달을 지체한 경우 "미대응"으로 규정되어 "거래취소"되고 "페널티"가 부과됩니다.

  3. "판매자"는 최선의 방법으로 "배송 업체" 혹은 "직접 방문"을 통해 "회사"에 "상품"을 전달해야 하며, "상품" 자체에 또는 “상품” 전달 과정에서 문제가 발생할 경우 즉시 "회사"에 알려 "회사" 및 "구매자" 에 손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하여야 합니다. 위 통지를 지체하여 "회사" 또는 "구매자"에 손해가 발생할 경우 손해를 배상해야 하고, "판매자"의 귀책사유로 인한 페널티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회원" 상호 간 "거래체결"된 "상품"에 대해 "판매자"로부터 "상품"을 제공 받아 검수를 진행하며, "판매자"로부터 전달 받은 "상품"이 검수를 통과한 경우 해당 "상품"을 "구매자"에게 지체없이 배송합니다. 구매자의 배송비는 최초 "상품" 결제 시 청구되며, 예외적으로 구매실적, 이벤트 등에 의하여 면제될 수 있습니다.
  5. 검수가 완료(이하, "검수 완료")된 "상품"은 보통 검수 완료 후 2-5 영업일 이내에 배송됩니다. 해외 배송은 원칙적으로 불가하고, 대한민국 내의 주소지로만 배송이 가능합니다. 또한, 도서산간지역 배송의 경우 배송업체의 사정에 따라 늦어지는 경우도 있습니다..
  6. "검수 완료"된 "상품"은 배송지를 변경하는 것이 불가능합니다. 배송 진행 과정에서의 정보 변경은 도움을 드리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배송 업체"에 의해 "구매자"가 주문 시 작성한 배송지에 "상품"이 도달하여 "배송완료"됨과 동시에 "상품"의 분실에 대한 모든 권리와 책임은 "구매자" 또는 “구매자”의 대리 수취인에게 있습니다.
  7. "회사"의 검수 과정에 합격하여 "구매자"에게 출고 완료된 "상품"이 배송 중 사고(훼손, 오염, 도난 등 포함)로 인하여 멸실 또는 훼손된 경우, "구매자"는 사고 배송업체의 보상 정책에 따라 보상 받게 됩니다. 보상 절차 진행에 필요한 경우 "회사" 또는 사고 배송업체는 "구매자"로부터 해당 "상품" 실물을 수령하여 멸실, 훼손 정도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구체적인 보상의 범위는 사고 배송업체의 보상 정책에 따르되, 해당 "판매자"와 "구매자" 간 거래체결 금액을 초과하지 않습니다.
  8. "회사"는 전항에 따라 해당 "상품" 실물을 수령한 날로부터 30일 이내에 "구매자"에게 보상 금액을 확정하여 지급합니다. 만약 "회사"가 30일 이내에 보상금 지급을 하지 못할 것으로 예상될 경우 "회사"는 지체 없이 "구매자"에게 그러한 사실과 함께 예상되는 처리 일정을 통지합니다.

제28조(청약철회의 제한)

"서비스"에서 "회원" 상호 간 이뤄진 "상품"의 거래는 회원 간에 이루어지는 것으로써 전자상거래법 제17조에서 정한 청약철회에 따른 환불, 교환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따라서, "거래체결" 이후에는 일반적인 전자 상거래와 달리 가품이나 불일치 상품이거나, 판매거절을 하거나, 판매자가 등록한 제품 정보를 변경하거나, 판매자가 5일간 "상품" 발송 및 전달을 지체한 경우, 판매자가 14세 이상의 미성년자로서 법정대리인에게 동의를 받지 아니한 경우를 제외하면 계약 철회, 취소등은 불가합니다.

제29조(등록 상품에 대한 거래 계약의 해지)

  1. "회사"는 “판매자”가 등록한 상품이 서비스 이용약관에 위배되는 제품이거나 "상품"이 "판매자"가 등록한 내용과 다를 경우에는 사전 통보 없이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판매자”는 “회사” 및 “구매자”에게 발생한 손해를 회사에게 배상해야 합니다.
  2. 또한 "판매자"가 "회사"가 지정한 배송날짜 안에 제품을 배송하지 않으면 계약이 해지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판매자”는 “회사” 및 “구매자”에게 발생한 손해를 “회사”에게 배상해야 합니다.
  3. "서비스"의 특성 상 "거래 체결"된 "상품"의 경우에도 "판매자"의 "상품"이 "회사"의 검수를 통과하지 못하거나 "판매자"가 "상품"의 배송 전에 "판매거절" 하는 경우에는 "회원" 상호 간 체결된 계약은 해지 또는 취소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판매자”는 “회사” 및 “구매자”에게 발생한 손해를 “회사”에게 배상해야 합니다.
  4. "구매자" 역시 제한시간 이내 결제를 완료하지 않으면 계약이 해지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구매자”는 “회사” 및 “판매자”에게 발생한 손해를 “회사”에게 배상해야 합니다.
  5. "구매자"는 "판매승인" 이전에 청약을 철회할 수 있습니다.

제30조(미성년자의 계약 취소 및 환불에 관한 사항)

"회원"이 만 14세 이상 만 19세 미만의 미성년자인 경우, "상품"을 구매 또는 판매하거나, 유료 결제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부모 등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어야 하며, 그렇지 않은 경우에는 미성년자 본인 또는 법정대리인이 그 계약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제31조(가품으로 인한 환불 및 보상)

  1. "가품"으로 판정된 경우 본 이용약관 제 26조(검수 등)에 3항에 명시한대로 구매자에게 결제 대금을 반환합니다. 본 규정에 따른 환불은 "회사"가 제공하는 검수 및 배송에 대한 책임이며, "상품"의 중개에 따른 책임에 해당하지 않습니다. 환불은 필요한 경우 A/S로 대체될 수 있습니다.
  2. "회사"에서 거래되는 "상품"은 secondhand "상품"이며 개별 브랜드의 제조 특성에 따른 퀄리티의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상품"에 제조 특성에 따른 퀄리티 차이가 있거나 출고 이후 불량이 발생한 등의 경우 "가품"에 해당하지 아니하고, "회사"는 이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아니 합니다.
  3. 검수 완료 후 "구매자"에게 "배송완료"된 "상품"이 공신기관의(특허청, 경찰청, 브랜드 본사 등) 감정 결과가 가품으로 판명된 경우, "구매자"는 "회사"에 재검수를 문의할 수 있습니다."회사"는 해당 "상품"의 가품 여부를 재검수 하기 위해 "상품"의 전달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단, 정품보증서 또는 개런티 카드 분실 및 제품 훼손, 수선 시 재검수 대상에 해당하지 않습니다.
  4. 재검수 결과 "회사"가 검수한 상품과 동일하나 "가품"으로 판정이 번복된 경우 구매자에게 결제 대금을 반환합니다.
  5. 결제 대금 반환 시 반환 사유 발생 후(제품이 배송된 경우에는 제품을 반환 받은 후) 3 영업일 이내에 결제 금액을 환불해 드립니다. 신용카드로 결제하신 경우는 신용카드 승인을 취소하여 결제 대금이 청구되지 않게 합니다(단, 신용카드 결제일에 맞춰 대금이 청구될 수 있으며 이 경우 익월 신용카드 대금청구시 카드사에서 환급 처리됩니다). 계좌이체로 결제하신 경우는 결제금액을 입금해 드립니다.
  6. 결제 대금 반환 이외에도 "구매자"의 "가품" 구매로 인한 상당한 피해를 "회사"가 확인한 경우 "회사"는 책임지고 "판매자"와 함께 "구매자"가 결제한 금액에 대해 최소 10% 이상의 금전적 보상을 이행할 수 있도록 합니다.

제32조(판매대금 지급 등)

  1. "구매자"가 지급(결제)한 판매대금은 "회사"의 검수가 완료되면 "구매자"에게 "상품"이 배송되기 전이라도 등록된 판매대금에서 수수료를 제한 금액이 “판매자”의 수취계좌로 입금될 수 있으며, "구매자"는 이러한 판매대금 지급에 대해 동의합니다.
  2. "가품" 및 기타 "거래취소" 사유에 해당하여 환불이 이뤄지는 경우, "회사"는 즉시 결제수단을 제공한 사업자로 하여금 대금 청구를 정지하거나 취소하도록 요청하며, 이미 "판매자"에게 판매대금이 지급된 경우에는 "회사"는 "판매자"와 연대하여 "구매자"에 대한 환불금 지급 의무를 부담합니다. 본 규정에 따른 환불은 "회사"가 제공하는 검수 및 배송에 대한 책임이며, "상품"의 중개에 따른 책임에 해당하지 않습니다.
  3. 구매자의 환불이 확정된 경우 곧바로 "회사"는 "판매자"가 회원가입 또는 "상품" 등록 시에 등록한 이메일 등의 연락처로 환불 사실을 알리며, "판매자"는 이러한 사실을 통지 받은 즉시 판매대금을 "회사"의 계좌로 반납하여야 합니다. 판매대금 반납이 지체되는 경우에는 연 10%의 지연이자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정보는 고객센터로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

제33조(금지행위)

"판매회원"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 되며 이를 위반한 경우 "회사"는 다음 각 호에서 개별적으로 규정하고 있는 제재조치를 취할 수 있으며, 필요한 경우 관련 법령에 따라 민,형사상의 책임을 물을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하여 기 부과된 "상품"의 거래완료 수수료 또는 부가서비스 수수료, 기본이용료 등 이용료는 환불되지 않습니다.

  1. 허위체결 및 시세 조작 시도 금지

    1) "허위체결"이란 "판매자"가 상품 노출순위 조작 등 매출증대를 위해 타인 명의를 사용하여 판매자 본인의 상품을 구매하는 체결 행위를 말하며, "시세 조작"이란 "판매자"가 자신의 "상품" 시세를 임의로 조절하기 위해 판매글 등록 시, 해당 "상품"의 판매 가격을 "이상 고가" 또는 "이상 저가"로 책정하고, 타인의 명의를 사용하여 이를 구매하는 행위를 말합니다. "회사"는 이를 금지하고 있습니다.

    2) "상품"이 "이상 고가" 및 "이상 저가"에 해당하는지 여부는 "상품"의 판매 가격, 해당 "상품"의 과거 거래 체결가, 해당 "상품"의 최근 시세, 제조사 또는 유통사에서 책정한 해당 "상품"의 판매가 등 요소에 기초하여 "회사"가 내부적으로 정한 기준에 따라 판단합니다.

    3) "허위체결" 및 "시세 조작" 행위 또는 그 시도행위 적발 시 "회사"는 회원 ID에 대하여 이용제한, 계약해지, 정산금 지급보류(1개월 이내) 등 필요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4) "허위체결" 및 "시세 조작" 행위 또는 그 시도행위 적발 시 "회사"는 사안에 따라 "판매자"에게 부가적인 확인 요청 및 자진취소 또는 반품을 요구할 수 있으며, "판매자"는 이에 협조할 의무가 있습니다.

  2. 중복등록 및 카테고리 위반등록 금지 외

    1) 중복등록이란 동일한 "상품"을 중복하여 등록하는 것으로서, "회사"는 중복등록 행위를 금지하고 있습니다.

    2) 카테고리 위반이란 해당상품과 관계없는 카테고리에 상품을 등록하는 것으로서, 회사는 이를 금지하고 있습니다.

    3) 기타 비정상적인 방법으로 상품을 노출하는 모든 행위를 금지합니다.

    4) 중복등록 및 카테고리 위반등록 적발 시 회사는 적발 횟수에 따라 상품 판매 제한, 판매자 ID 중지, 이용제한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제34조(회사의 면책 등)

  1. "회사"는 "회원" 상호 간의 "상품" 거래에 대하여 "회원"들에게 온라인 거래 장소를 제공하고 기타 부가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을 "서비스"의 내용으로 합니다. 이에 "판매자"가 등록한 "상품"에 관한 정보 및 "구매자"와의 거래에 관하여 회사는 책임이 없으며 모든 책임은 "판매자" 또는 "구매자"인 회원이 부담합니다. 단, "판매자"와 "구매자" 간 거래에 있어 "회사"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판매자" 또는 "구매자"에 손해가 발생한 경우에는 그에 대한 책임을 부담합니다.
  2. "회사"의 귀책사유로 인해 검수 판정에 오류가 발생한 경우, 또는 판매된 "상품"을 "구매자"에게 배송하는 과정에서 "회사"의 귀책 사유로 "구매자"에게 손해가 발생할 경우, "회사"가 그 책임을 부담합니다. 단, "구매자"의 손해 보상에 대한 "회사"의 별도 정책이 적용되지 않는 한 "상품"을 구매한 가격 내에서 "구매자"에게 손해 보상이 이루어집니다.
  3.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 "회사"의 과실 없이 발생한 정보통신설비의 보수 점검, 교체 또는 고장, 통신의 두절 등으로 인해 일시적 또는 종국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이 경우 "회사"는 "서비스" 초기 화면에 게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회원들에게 통지합니다.
  4. "회사"는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한 인터넷 이용자 또는 "회원"의 귀책 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회원"이 자신의 개인정보를 타인에게 유출 또는 제공함으로써, 발생하는 피해에 대해서 "회사"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6. "회사"는 다음 각호의 손해에 대해 "회원"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 "회원" 상태 정보의 허위 또는 부정확성에 기인하는 손해
    • 그 성질과 경위를 불문하고 "서비스"에 대한 접속 및 "서비스"의 이용과정에서 발생하는 개인적인 손해
    • "서비스" 관련 서버(이하 "서버")에 대한 제3자의 모든 불법적인 접속 또는 "서버"의 불법적인 이용으로부터 발생하는 손해
    • “서버"에 대한 전송 또는 "서버"로부터의 전송에 대한 제3자의 모든 불법적인 방해 또는 중단행위로부터 발생하는 손해
    • 제3자가 "서비스"를 이용하여 불법적으로 전송, 유포하거나 또는 전송, 유포되도록 한 모든 바이러스, 스파이웨어 및 기타 악성 프로그램으로 인한 손해
    • "서비스"를 통해 전송된 데이터의 오류 및 생략, 누락, 파괴 등으로 발생되는 손해
    • "회원" 간의 "회원" 상태 정보 등록 및 "서비스" 이용 과정에서 발생하는 명예훼손 기타 불법행위로 인한 각종 민형사상 책임
  7. "회사"는 본 약관 또는 관련 법령 위반을 전제로 한 어떠한 "회원"의 요구에도 응하지 않으며, 필요한 경우 관계 당국에 신고하는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8. "회사"는 적법한 권리자의 요구가 있는 경우에는 당해 "상품"에 관한 정보를 삭제하거나 수정할 수 있으며, "판매자"는 이로 인한 손해배상을 회사에 청구할 수 없습니다.

제35조(분쟁조정)

  1. “회사”는 “회원” 간 분쟁이 발생하는 경우에 이를 합리적이고 원활히 조정하기 위하여 고객센터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2. “회원”은 분쟁조정센터의 조정에 신의칙에 입각하여 성실히 응하여야 합니다.

제36조(기타)

  1.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이용자 간에 이견 또는 분쟁이 있는 경우, 양당사자 간의 합의에 의해 원만히 해결할 수 있도록 상호 성실히 노력해야 합니다.
  2. 이 약관의 해석 및 이용자 간의 분쟁에 대하여는 대한민국의 법령을 준거법으로 하고, 대한민국 법원이 관할권을 갖는 것으로 합니다.
  3. "회사"와 "회원" 간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은 제소 당시의 "회원"의 주소에 의하고, 주소가 없는 경우 거소를 관할하는 지방법원의 전속관할로 합니다. 단, 제소 당시 "회원"의 주소 또는 거소가 명확하지 아니한 경우의 관할법원은 민사소송법에 따라 정합니다. 해외에 주소나 거소가 있는 고객의 경우 "회사"와 "회원"간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은 대한민국 서울중앙지방법원을 관할 법원으로 합니다.

공고일자: 2023년 11월 10일

시행일자: 2023년 11일 10일